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네덜란드 교과서 "한국 발전은 경이적"

희망의 새시대

네덜란드 교과서 "한국 발전은 경이적"

등록일 : 2014.03.24

남>

그동안 세계 경제규모 10위권으로 도약한 우리의 발전상을 반영하지 못했던 네덜란드 교과서들이 개정됐다고 합니다.

여>

앞으로 네덜란드 국민들이 한국을 제대로 알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입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네덜란드의 티메뮤렌호프 출판사의 초등학교 지리교과서입니다.

재래식 어시장의 사진과 함께 한국이 값싼 임금으로 생선을 손질해 팔고있는 '어업 국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7월 이 교과서는 한국이 고도의 산업국가이고 최첨단 스마트폰과 디지털 TV 등을 주로 수출한다는 내용으로 개정됐습니다.

이처럼 네덜란드 교과서가 변화된 한국의 위상을 싣게 된 데는 우리 정부의 끈질긴 설득 작업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주 네덜란드 한국 대사관은 현지 교과서 출판업체와 교육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 연수등을 개최해 네덜란드 국민에게 한국을 제대로 알려야 한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설득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하반기 네덜란드에서 발간되는 3종의 교과서에는 한국의 발전상이 더 상세히 실릴 전망입니다.

티메뮤렌호프 출판사의 중등지리 교과서는 한국을 성공국가·모범국가로 묘사하고 있고, 놀드호프사 중등지리 교과서는 첫장에 한국의 무역센터 등을 소개하면서 한국의 발전은 경이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놀드호프사의 중등역사 교과서 역시 한강의 기적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정된 교과서들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성장을 상세히 기술하면서 네덜란드에서 한국을 바로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