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드레스덴 제안·통일대박론…국민공감 얻어

희망의 새시대

드레스덴 제안·통일대박론…국민공감 얻어

등록일 : 2014.04.07

우리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론과 최근 독일 드레스덴 제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오늘 오전 11시 첫 방송되는 KTV 통일 기획대담프로그램 '통일로 가는 길'에서 여론 조사를 실시해 봤더니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제안인 '드레스덴 제안'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인남녀 700명에게 설문한 결과, 박 대통령의 드레스덴 제안에 공감한다는 의견이 63%로, 공감하지 않는다는 의견의 3배를 넘었습니다.

이른바 '통일대박론'에 대한 공감도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반도 통일이 경제성장발전에 도움이 될 거란 답변은 75.4%로 도움이 되지 않을 거란 답변 7.9%보다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반면, 통일비용 부담에 대해서는 입장이 뚜렷이 갈리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통일비용 조성에 참여하겠냐는 질문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답변은 25.4% 참여할 생각이 없다는 답변은 18.0%였는데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참여를 생각해보겠다고 답변했습니다.

또 국민 10명 중 7명 가까이는 미국이나 중국 등 주변국 역시 통일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 출범될 것으로 보이는 통일준비위원회에 대해서도 국민 10명 중 7명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일시:  2014년 4월 3일

조사대상: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700명

조사방법: 유선전화 자동응답

표본오차: 95% 신뢰수준 ± 3.7%P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3일 자동응답전화로 진행됐고 95%의 신뢰수준에서 허용오차는 ± 3.7퍼센트 포인틉니다.

한편 KTV는 박근혜 대통령의 드레스덴 통일 구상을 계기로 연속 기획대담 프로그램 '통일로 가는 길'을 마련했습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통일로 가는 길은 오늘 오전 11시 첫 회가 방영됩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