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기적의 모금' 말기암 영국 청년 스티븐 사망 [세계 이모저모]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기적의 모금' 말기암 영국 청년 스티븐 사망 [세계 이모저모]

등록일 : 2014.05.16

남>

자신도 말기 암 환자면서도 청소년 암 환자를 위해서 기적의 모금운동을 한 영국의 한 소년이 숨을 거뒀습니다.

여>

세계 이모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기사내용]

15살 때 치료 불가능 판정을 받고 숨지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의 목록을 만드는 영국 청년 스티븐.

스카이다이빙부터 커다란 코끼리 안아주기까지.

직장암 말기 선고를 받고서 하고싶은 일 46가지를 정해 지금까지 33가지를 실천했습니다.

하지만 병세가 악화되면서 올해 같은 암 환자를 위한 모금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10만 명 이상이 모금 운동에 동참했고 며칠 만에 50억원을 넘겼습니다.

그는 그 후 호전됐으나 14일, 가족들은 그가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습니다.

데이비드 카메론 / 영국 총리

“그는 대단한 청년이었습니다. 그의 가족과 그를 아는 모든 이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그는 인생의 일분 조차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한 어린이가 두 발 자전거를 타고 놀고 있다가 갑자기 나타난 이웃집 개에게 물립니다.

어린이보다 더 커보이는 개가 어린이를 보자 순식간에 달려든건데요,

그러자 이 어린이가 키우던 고양이가 뛰어나와 개에게 달려듭니다.

이 고양이는 개를 물리친 뒤에도 한동안 개를 멀리 쫓아내기도 했는데요, '우리집 고양이가 내 아이를 구했어요'라는 이 영상은 불과 하루새에 30만번에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빈틈없이 벌이 사람의 몸을 뒤덮고 있습니다.

중국 장시성에 사는 한 양봉가인데요, 무려 53분 동안 벌을 몸에 붙인 채로 버텨 기네스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 도전은 19년 동안 벌게 함께 한 그에게도 쉽지 않았지만, 아무런 보호도구 없이 새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