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과학수사학술대전… 전 세계 과학수사 대가들 한자리에

국민행복시대

세계과학수사학술대전… 전 세계 과학수사 대가들 한자리에

등록일 : 2014.10.14

세계 과학수사학술대전이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합니다.

세계 각국에서 과학수사 분야의 대가로 뽑히는 이들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박수유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과학수사 분야의 올림픽으로 통하는 세계과학수사학술대전.

세계법과학회, 아시아법과학회, 아시아태평양 법의학총회 등 대표적 학회들이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75개국 출신 15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합니다.

전 세계에 한국형 과학수사와 법과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서중석 원장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법과학감정시스템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공식 개막식에 앞서 아시아 지역의 법과학 관련 대표들이 아시아 법과학회에서 아시아 지역의 최신 이슈를 논의하고 감정 결과의 국제적 기준을 만들기 위한 토론을 진행합니다.

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수사 체험교실을 통해 어린 학생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수사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행사 마지막날인 18일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개발한 MIM을 활용해 대량 재해에 대비한 항공기 추락 사고 처리 훈련을 인천국제공항에서 실시합니다.

DNA, 치과, 지문, 인류학 등 다양한 요소들을 통합해 신속하게 신원확인하는 과정을 시현하는 겁니다. 

국과수는 이번 세계과학수사학술대전을 계기로 한국형 과학수사와 법과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기술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