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트레킹 제대로 알고 즐기자" [국민리포트]

국민행복시대

"트레킹 제대로 알고 즐기자"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10.14

단풍의 계절인데요.

가을 정취 즐길 계획 세우셨습니까?

단풍도 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걷기 운동 '트레킹'을 선호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트레킹 제대로 즐기는 법, 이아라 국민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가을 햇살에 반짝이는 단풍.

울긋불긋 물감을 풀어놓은 듯 아름다운 가을산이 '트레킹족'을 유혹합니다.

충남 태안의 솔향기길.

산악동호회 회원 40여 명이 색다른 트레킹 프로그램에 도전합니다.

현장음 

(안전 산행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것을 설명해드립니다. 보행법, 배낭 메는 법, 등산하시는 법.. )

산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알아둬야 할 기본기를 배우기 위해 트레킹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겁니다.

스트레칭 자세를 교정 받고 어떻게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도 곁들여집니다.

현장음 

(심장과 거리가 먼 발목부터 스트레칭을 해서 점점 심장 쪽으로..)

인터뷰> 이중화 강사 / 국민생활체육 트레킹학교

산을 많이 오래 다니셔도 등산을 많이 하셨다고 해도 기본적인 트레킹의 원리들을 잘 모르세요 걷는 법이라던가 트레킹 폴 사용하는 법이라던가 옷 입는 법 배낭 매는 법 등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것보다 트레킹 학교를 통해서 정확하게 배우고 하시다 보면 그거에 대해서 편안함과 트레킹의 즐거움을 좀 더 배가할 수 있고 좀 더 즐길 수 있는..

국민생활체육회에서 운영중인 트레킹학교는 자연과 더불어 안전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있는데, 특히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9월과 10월은 트레킹학교 프로그램 참가자가 1천여 명에 이를 정도로 인깁니다.

참가비 5천 원이면 트레킹 난이도와 성향에 따른 장소 선정까지 트레킹 전문가의 맞춤 지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병춘 산악동호인/ 경기도 수원시

안전하게 산행을 하고 우리가 또 산이라는 것은 자연을 즐기는거잖아요 그래서 자연을 보호하는 교육도 같이 곁들여서 이렇게 한다는 것 자체가 저는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참가 너무 잘했고 고맙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단풍놀이, 저렴한 참가비로 나에게 딱 맞는 맞춤 트레킹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이아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