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로운 70년 시작…'통일의 길' 열어갈 것"

국민행복시대

"새로운 70년 시작…'통일의 길' 열어갈 것"

등록일 : 2014.12.31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2015년은 광복과 분단 70주년을 맞는 해라며 신뢰와 변화로 북한을 이끌어 통일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국민 여러분 모두, 꿈과 희망이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박 대통령은 새해가 광복 70주년과 분단 70년을 동시에 맞는 역사적인 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의 7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서있다며 분단을 마감하고 통일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분단 70년을 마감하고 신뢰와 변화로 북한을 이끌어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통일기반을 구축하고 통일의 길을 열어갈 것입니다.)

또 어렵게 살려낸 경제회복의 불꽃을 크게 살려내고 창의와 혁신에 기반을 둔 경제로 체질을 바꿔 국민소득 4만달러 시대를 여는 기반을 다져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른 놓는다'는 옛말을 인용하며 국민들의 하나 된 마음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국민들이 소망하는 모든일을 이루고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