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가 있는 날'…파독근로자 '국제시장' 관람

국민행복시대

'문화가 있는 날'…파독근로자 '국제시장' 관람

등록일 : 2014.12.31

오늘(31일)은 올해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요즘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영화 가운데 하나가 국제시장인데요,

영화속 실제주인공들이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6.25전쟁을 시작으로 광부와 간호사의 서독파견, 월남전쟁, 그리고 이산가족 상봉까지.

굵직한 현대사를 배경으로한 영화 국제시장.

굴곡진 우리 역사 속에서 가족과 나라의 경제발전을 위해 애써온 '아버지'를 주인공으로한 이 영화는 누적관객수 400만을 돌파하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 등 '국제시장' 속 실제 주인공들이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당시의 파독 근로자들을 초청한겁니다.

인터뷰>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매마수, 매월마지막 수요일 문화가있는날 실제 주인공들과 영화 함께 보는것 상당히 의미있다. 한국영화 점유율 50%를 4년 연속 달성시킨 날이기도 하다..."

산업화를 이끌던 그 시절 청년은 백발이 성성한 할아버지가, 가족을 위해 헌신했던 간호사는 어느새 우리들의 할머니가 됐습니다

반세기가 훌쩍 지났지만 그때 그 시절의 기억은 생생한 듯,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미소가 절로 지어지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하대경 (파독 근로자)

"감개무량 하고, 말로 소감을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두시간 중에 한시간을 눈물로 본것 같습니다."

인터뷰> 박혜순 (파독 근로자)

"저는 당시에 간호조무사로 일을 했는데요.. 이 영화를 통해서 후대 세대가 우리 역사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관람객들에게는 희생과 헌신으로 한국의 산업화를 이끈 이들의 삶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스탠딩> 최영은 기자 michelle89@korea.kr

문화체육관광부는 영화관람 등 일상과 깊숙이 관련된 문화가있는날 행사를 내년에도 이어갈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