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주에서 맛보는 색다른 디저트의 세계

위클리 국민리포트

제주에서 맛보는 색다른 디저트의 세계

등록일 : 2015.07.20

앵커>

제주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뭐가 있을까요?

흔히 고기국수, 흑돼지, 고등어 회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요즘은 제주의 디저트를 먹기위해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어떤 디저트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모으는지 안은혜 국민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감각적인 아이디어와 제주만의 그림같은 풍경이 만나 더욱 맛스러운 제주 디저트!

노란 색감이 입맛을 더욱 사로잡는 망고쥬스는 요즘 제주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인터뷰> 정광훈 /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망고쥬스라는 걸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가 먹어봤던 쥬스 중에서 색다른 맛이었던 것 같아요."

시원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고소한 땅콩의 조화가 환상적인 땅콩 아이스크림!

우도의 아름다운 해변과 어울려 더위를 식혀주기에 제격입니다.

까만 귀에 통통한 볼이 매력적인 토끼 '치치퐁'

사진 한 장으로도 사랑스러움을 듬뿍 안겨주는 재미난 아이스크림인데요.

이 외에도 10대 슈퍼푸드 귀리와 차조 등으로 만든 건강 지킴이 오메기 떡 빙수, 바삭바삭 과자같은 식감으로 먹는 재미가 쏠쏠한 감귤칩, 빙빙 돌려 만드는 빙떡은 제주의 맛을 물씬 느끼게 해줍니다.

인터뷰> 김경희 / 빙떡 가게 운영

"제주도민들이 토속음식으로 드셔오던 웰빙 음식이에요. 요즘은 웰빙음식이 대세잖아요. 그래서 자극이 없고 몸에 좋은 웰빙음식을 많이 찾아요."

젊은 사람들의 입맛을 고려한 제주만의 색다른 디저트 변신은 관광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sns리포트 안은혜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