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무예 융합 공연 새로운 한류 될 수 있을 것"

KTV 930 (2015~2016년 제작)

"전통무예 융합 공연 새로운 한류 될 수 있을 것"

등록일 : 2015.12.31

박근혜 대통령이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층과 함께 스포츠 문화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이 소식은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3D 홀로그램과 멀티미디어 영상, 태권도가 어우러져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IT 기술과 융합된 모던태권도 ‘KICKS’ 공연입니다.

태권도와 K-POP을 합친 K-타이거즈의 공연은 박진감이 넘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춘 태권동작이 익살과 재미를 더하기도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스포츠문화공연을 관람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첨단기술, K-POP 등과 접목해 새로운 한류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 전통무예가 K-POP이라든가 IT하고 잘 융합이 돼서 새로운 한류로 세계에 퍼져나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됩니다.)

소년소녀 가장과, 장애인, 다문화가족 어린이 등 200여명이 박 대통령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올해 하루밖에 안 남았지만 모두들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더 큰 축복을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청와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문화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경험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