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합의안, 자의적 해석 대상 아니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합의안, 자의적 해석 대상 아니다"

등록일 : 2015.12.31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최근 한일 양국이 타결지은 위안부문제에 대해 합의 내용은 자의적 해석 대상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협상 타결 결과를 놓고 한일간 다른 해석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합의안은 자의적 해석 대상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협상 결과를 보고하면서, 합의에 따라 우리가 취하게 돼 있는 부분은 양국 외교장관이 발표한 그대로이며, 그 어떤 자의적 해석의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또 위안부 피해자들과 국내 일각에서 아쉬움을 표명하는 목소리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겸허한 마음으로 경청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할머니들이 희망하시는 많은 부분이 합의에 직간접적으로 반영돼 있고, 앞으로 이행 과정에서도 보완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장관은 이번 타결안은 현실적 제약 속에서 우리측 입장을 최대한 반영시킨 최선의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일본측이 과거보다 진전된 안을 갖고 나왔고, 이번 기회를 놓치면 협상이 장기화하고 자칫 영구미제로 남게 되는 만큼 피해자 할머니들이 생존해 계실 때 타결해야한다는 시급성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외교부는 일본 언론을 통해 잇따라 보도되고 있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에 나섰습니다.

외교부는 주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을 옮기는 것이 일본 정부가 위안부 지원을 위해 10억엔을 내는 전제라는 일본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날조라고 반박했습니다.

일본 외무성도 이번 합의는 한일 외교장관이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내용이 전부라며, 관련 보도 내용을 부인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