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안정 깃들도록 노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안정 깃들도록 노력"

등록일 : 2016.05.01

앵커>
원불교 100주년 기념대회가 오늘 서울 마포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존경하는 경산 종법사님을 비롯한 원불교 교도 여러분, 원불교 100주년 기념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새로운 100년의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100년 전, 소태산 대종사께서는 일원상의 큰 깨달음으로 일원상(一圓相)의 진리 : 원(圓)이란 우주만유가 원으로 표현되어 만법의 근원인 동시에 실재(萬有가 한 體性이며 萬法이 한 根源이다) 원불교를 개교하시고, 우리 민족에게 정신개벽과 참 문명세계 건설의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생활 속에서 대중과 함께 하는 종교로서 근검절약과 허례허식 폐지, 금주와 단연으로 경제적 기초를 세웠고, 진리를 선양하며 국민들의 바른 삶을 이끌어 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봉사와 나눔의 활동은 고귀한 실천의 모범이 되어 우리 사회를 밝히는 빛이 되어주었습니다.
최근에는 북한의 도발로 인한 안보위기 상황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녕을 위해 항상 기도해주고 계신 데에 감사드립니다.
정부도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변화의 길로 나서도록 만들어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와 안정이 깃들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