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천사모' 아름다운 선율…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위클리 국민리포트

'천사모' 아름다운 선율…어르신들에게 감동을…

등록일 : 2016.05.16

앵커>
방과 후 수업에서 취미로 배운 오케스트라 연주로 이웃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전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천사모'라는 이름의 오케스트라단 이야기입니다.
김윤옥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아름다운 선율이 실내에 잔잔하게 울려 퍼집니다.
학생들의 ‘고향의 봄’ 연주는 어르신들의 마음속에서 작은 감동으로 피어오릅니다.
귀에 익숙한 노래와 태권도 시범에 어르신들의 얼굴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인터뷰> 최동춘 / 요양원 거주 어르신
(너무 잘하고, 너무 고맙고 그래요. 예, 그러니까…) "환자 할머니들이 전부 손자들이 보고 싶잖아요? 그런데 와서 그런 재주를 보여주고 그래서 너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현장음> (오케스트라 연습 소리)
“준비, 오빠생각 준비…시작!”
'천사모' 단원들의 연주 봉사는 4년째입니다.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으로 시작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봉사로 이어지고 있는 겁니다.
실력도 키만큼 성장해 지금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가요나 민요도 척척 연주해 드립니다.
인터뷰> 조수연 / 서울문정초교 6학년
"저희 집의 할머니, 할아버지도 나이가 드시면 편찮으실 것이라고 생각하니, 지금부터라도 어르신들께 잘해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월 1회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있습니다.
인터뷰> 전수임 (학부모) / 서울 송파구
"우리 아이들이 사실 잘하는 연주는 아니지만, 어르신들 앞에서 연주하면서 교감하는 부분이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은 연주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고, 주변을 정리하는 봉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현장음>
- 엄마, 아빠가 힘들겠다, 너희들 돈대드리고… 그래 재미는 있어?
- 네! 재민 있어요…
친손자를 대하듯 반갑게 대화를 나누는 어르신의 얼굴엔 흐뭇함이 가득합니다.
팔을 주물러 드리고, 책을 읽어드리고, 이곳저곳 청소를 하는 학생들의 손길이 연주 만큼 익숙합니다.
인터뷰> 김정자 원장 / 자광원
“벌써 3-4년이 넘고 나니까 중학교 1학년이 되고, 키가 엄청 커서 밝은 모습으로 와서 해 줄 때 굉장히 고맙고 저 아이들이 자라서 좋은 음악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능을 나누는 학생들의 선율은 효와 이웃 사랑의 마음을 싣고 크게 울리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김윤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