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취미를 창업으로…경단녀 쇼핑몰 성공

위클리 국민리포트

취미를 창업으로…경단녀 쇼핑몰 성공

등록일 : 2016.05.16

앵커>
지난해 우리나라 전업주부는 708만 명, 1년 전보다 6만 명 넘게 줄었습니다.
그만큼 일하는 주부가 늘어난 건데요.
경력이 끊긴 주부 두 사람이 취미로 들은 강좌를 발판으로 쇼핑몰 운영자로 변신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작은 관심이 큰 결실로 이어진 셈인데요.
김순아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사내용]
한손 가득 장을 본 두 사람,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집이자 사무실로 들어서자마자 장보따리를 풀기 바쁩니다.
거실 한복판에 가방과 액세서리가 가득합니다
아파트 이웃으로 처음 만나 다정한 친구가 된 두사람은 온라인 쇼핑몰 공동대표 입니다.
대표적인 경력 단절 여성이었지만 이젠 어엿한 쇼핑몰 운영자가 됐습니다.
하지만 두사람이 처음부터 창업을 맘먹고 한 것은 아닙니다
인터뷰>백진아 공동대표/·인터넷 쇼핑몰
“친구 따라서 센터가서 쇼핑몰 강좌를 처음에는 취미로 재미삼아 듣게 됐는데 들으면서 흥미도 갖게 되고 창업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어요.“
한 사람은 결혼 전 유학을 다녀온 뒤 오케스트라 연주자로, 또 한사람은 은행원으로 일하다 그만두고 20년 넘게 살림만 했던 전업주부로, 나름 열심히 살았던 두 사람,
자녀가 큰 뒤부터 두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더 이상 없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함께 들은 강좌가 쇼핑몰 운영이라는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됐습니다,
그동안 남모를 어려움도 많았고 매출이 오르지 않을 때는 그만두고 싶었다는 두 사람,
그때마다 긴호흡으로 참을성있게 기다리다 보니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오픈마켓과 광고까지 하면서 한달에 많게는 천만 원까지 매출을 올리며 꿋꿋하게 버텨온 것이 비결이라면 비결,
이제 두 사람은 성공적인 창업 전문가이면서 멘토 CEO로서 생생한 성공담을 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정희 공동대표 / 인터넷 쇼핑몰
“아이템 선정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사진 작업이라든가 컴퓨터로 작업 하는거는 하겠다고 하는 의지만 있으면 방법은 여러 가지 많이 있으니까 충분히 누구든 창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들 두 주부가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기까지 첫 발판이 됐던 곳은 바로 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 상담부터 교육훈련, 창업, 자원봉사로 이어지는 원스톱서비스를 목표로 여성 자립 기반을 만들어주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최연수 강사 / 서울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제품 구입부터 온라인 구축, 회계까지 다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구인업체에서 온라인쇼핑몰 창업 경험자들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숙경 관장 / 서울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시간제 근무를 선호하기 때문에 관광해설이라든지 아니면 문화역사해설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국제의료관광으로 국제의료 통역이라든지 국제 간병사 쪽으로도 전망이 있어 보입니다."
컴맹인 상태로 시작해 쇼핑몰 창업 공동대표로 우뚝 선 두 주부,
“내 일이 없으면 Tomorrow, 즉 내일도 없다“며 경력이 끊긴 여성들에게 무엇보다 취미를 함께 할 친구를 찾으라고 말합니다.
국민리포트 김순아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