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불수교 130주년…'프랑스의 해' 문화행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불수교 130주년…'프랑스의 해' 문화행사

등록일 : 2016.05.25

앵커>
앞서 전해드린대로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해외순방에서 프랑스를 방문합니다.
특히 올해는 한불수교 13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한데요, 이를 기념하는 문화행사가 올 연말까지 국내에서도 잇따라 열립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허공에 대고 말을 하는 두상 조각.
입안 가득 말풍선이 쏟아져 나옵니다.
수 많은 일상의 오브제 가운데 언어를 소통의 도구로 활용한 작가 '질 바비에'.
드로잉, 회화부터 조각, 설치에 이르기까지 특유의 실험 정신이 작품 곳곳에 담겼습니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국립현대미술관과 프리쉬 라 벨 드 메가 공동 주최한 전시입니다.
자칫 어려울 법한 주제이지만, 관람객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줍니다.
인터뷰> 주미진/ 관람객
"자연스럽게 우리가 좀더 다가가서 볼 수 있는 전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좀더 새롭게 받아들일 수 있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인터뷰> 이태형/ 관람객
"굉장히 체계적으로 살려고 하지만 사실은 무질서하잖아요. 그런 부분들을 잘 표현한 전시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수교한 지 130주년.
국내 도심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는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동대문 DDP에선 세계적인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의 작품 전시가 진행되고 프랑스의 유명 사진작가 '브뤼노 레끼야르'의 사진전과 '어린왕자 특별전', 새로운 개념의 옷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특별전 등이 열립니다.
이밖에 화려한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여성영화와 홈 시네마 등 프랑스의 면면을 느낄 수 있는 행사들이 관객을 기다립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