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ICA 서울총회 9월5~10일…역대 최대규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ICA 서울총회 9월5~10일…역대 최대규모

등록일 : 2016.05.26

앵커>
2016 세계기록관리협의회 서울총회가 오는 9월5일부터 엿새간 서울 코엑스 일원에서 열립니다.
개막 100일을 앞두고 관련 브리핑이 있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ICA 총회는 4년마다 열리는 세계 기록인의 세계기록문화의 올림픽으로 전 세계 기록관리전문가들이 모여서 효과적인 관리와 보존, 또 세계기록유산의 보호와 활용을 논의하는 세계 기록인들의 대축제장입니다.
오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서울총회는 국가기록원과 세계기록관리협의회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서 전 세계 190여 개 국가에서 약 2,000명의 기록인들이 참가해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의 대주제는 'Archives, 조화와 우애'이며, 발표되는 논문은 63개국 246건으로 이것 역시 역대 총회사상 최대입니다.
특별행사로는 전자정부, 정부3.0 등을 논의하는 특별 세션과 또 기록관리 전자정부 관련 5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산업전이 개최되어서 국내관련 기업의 해외진출을 통해서 기록한류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훈민정음', '조선왕조실록', '동의보감', '난중일기' 등 우리나라가 보유한 13개 세계기록유산을 테마로 한 기록전도 부대행사로 개최해서 우수한 기록문화 전통을 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발전과정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한글도장 만들기, 탁본체험, 사관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일반인들도 기록의 중요성을 느끼고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