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중 정상회담…북핵 공조·사드배치 설명

KTV 뉴스 (10시)

한중 정상회담…북핵 공조·사드배치 설명

등록일 : 2016.09.05

앵커>
G20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 항저우를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조금 전 시진핑 중국 주석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은 한반도 사드배치 결정 후 처음으로 만났는데요,
중국 항저우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한중 정상회담은 지난 3월 31일 미국 워싱턴 회담 이후 5개월여 만이며 한반도 사드 배치 결정 이후 이뤄지는 첫 정상회담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사드 배치는 자위적 조치임을 설명하고 북핵 공조를 다지는 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초 진행된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최근 잠수함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예로 들며 사드 배치는 북한의 실질적인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핵 미사일을 고도화하고 있는 북한을 막기 위해서는 국제사회가 단합해 대북 압박과 제재에 나서야 한다는 점을 당부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 대통령은 중국 항저우 방문에 앞서 있었던 한러 정상회담에서도 국제사회가 북핵 문제를 시급히 다루지 않을 경우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이 크게 위협받을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중 정상회담에 이어 G20 정상회의 이틀째 행사에 참석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 확산되고 있는 보호무역주의에 대응해 자유무역을 확산하기 위한 G20 국가의 적극적인 행동을 주문할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