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

등록일 : 2016.09.29

앵커>
국내 최대의 쇼핑 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시작됐습니다.
첫 날 모습, 정지예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사람들이 만든 줄이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3~4만원 상당의 가공식품과 생필품이 담긴 일명 대박 백을 만원에 사는 판매행사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무작위로 상품이 들어있는 터라 아쉬움과 기대감은 교차됩니다.
인터뷰> 오계영 / 서울 서대문구
"모바일로 쿠폰받아서 왔는데 생각보다 똑같은 상품을 받아서 실망스럽고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양념세트가 있었는데 다른 분하고 교환해서 받아서 좋았습니다."
현장멘트> 정지예 / jjy6012@korea.kr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평소에 할인하지 않았던 노세일 브랜드도 이번 할인 행사에 참여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매장 곳곳엔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특가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소비자들은 평소 비싼 가격에 구입을 망설였던 생활용품들을 꼼꼼히 둘러보며 구매하는 분위기입니다.
인터뷰> 맹정규 / 'ㅅ'백화점 영업전략팀 과장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서 아웃도어 해외유명브랜드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저희는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천 명에게 뽀로로 풍선을 나눠주는 단 하루 스페셜 이벤트도 열려 쇼핑관광축제의 시작을 알렸고, 우리나라를 찾은 해외 관광객들도 한국 화장품 등을 쇼핑하면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즐겼습니다.
인터뷰> 스추추 / 중국인 관광객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알고 왔는데요. 여기 오니까 물건들도 굉장히 많고 깨끗한 환경에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첫 날을 맞아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도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싱크>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코리아세일페스타라고 한국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오늘부터 하고 있는 걸 알고 계십니까?"
어제 기준으로 작년보다 2.7배 가량 많은 249개 업체가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등록을 마친 상태입니다.
역대 최대규모의 쇼핑관광축제가 침체된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됩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