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 올림픽에서 활약할 '4차 산업' 기술은? [정책공감]

4시& 브리핑

평창 올림픽에서 활약할 '4차 산업' 기술은?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2.15

MC>
평창 동계올림픽이 이제 일 년 남짓 남았습니다.
그 열기가 점점 더해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올해 최대 화두로 떠오른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기술들 역시 올림픽에서 활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어떤 첨단 기술이 세계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까요?
미래창조과학부 평창ICT올림픽추진팀 최정호 팀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평창동계올림픽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실텐데요.
이번 올림픽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2.
그렇다면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어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3.
5대 중점 기술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먼저 세계 최초의 5G 올림픽 구현, 어떤 식으로 이뤄지게 되는 겁니까?
4.
UHD, 즉 초고화질 방송을 통해서 올림픽의 감동도 더욱 생생하게 전달이 가능하다고 하죠?
5.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서는 VR, 즉 가상현실 기술이 빠질 수 없는데요.
이 기술을 잘 활용하면 직접 즐길 수 있는 올림픽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6.
올림픽 기간 중에는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할 텐데요.
통번역 분야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투입된다고 하죠.
7.
이밖에도 선수들과 관람객, 관계자들의 더욱 편리한 올림픽을 위해 사물 인터넷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신지 궁금합니다.
8.
1년 남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기술을 미리 선보였다고 들었는데요.
반응은 어땠나요?
9.
이번 올림픽, ICT 강국으로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세계에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4차 산업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남은 1년 동안 어떤 활동을 펼칠 계획이신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C>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이번 평창 올림픽이 성공리에 개최되길 응원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주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