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목소리' 국정기획위에 전달…정책에 반영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민목소리' 국정기획위에 전달…정책에 반영

등록일 : 2017.06.18

국민인수위원회가 그동안 접수된 제안 검토 결과를 국민에게 보고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인수위는 이 제안들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관련 보고서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서일영 기자가 전합니다.

지난 20일간 5만 5천여 건의 국민의 목소리가 ‘광화문 1번가’를 통해 접수됐습니다.
그 간의 제안 분석 결과를 국민에게 보고하는 자리가 ‘광화문1번가’ 열린 광장에 마련됐습니다.
검토된 아이디어는 신속히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국정기획자문위에 전달됐습니다.
녹취> 김진표 / 국정기획자문위원장
“이 제안서에 나온 한 분 한 분의 제안이 바로 촛불 민심의 명령이고 국민의 명령이라고 생각하고 최대한으로 우리 국정과제에 많이 담길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서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장 많은 아이디어가 접수된 분야는 ‘일자리’였고 ‘보육’과 ‘교육’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실제 600건이 넘는 정책이 분석과 검토를 마친 뒤 관련 기관으로 전달됐고 그 중 100건이 넘는 제안에 대해선 이미 정책 반영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국민 인수위'에서 뽑은 주요 국민의 제안 중 일부는 현장에서 바로 국민에게 사연 형식으로 소개됐습니다.
녹취> 하승찬/청와대 사회혁신수석
“집배원 고광완님이 제출해주신 사연입니다. 얼마 전 집배원 한분이 과로사로 추정되는 뇌출혈로 사망하셨습니다. 저는 문재인 정부에서 더 이상 장시간 일을 해서 돌아가시는 분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국민소통 창구인 '광화문 1번가' 공간을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운영해 달라는 의견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정부는 8월 말, 최종결과 보고서를 작성한 뒤 이를 대통령이 직접 국민에게 보고하는 시간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