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방산비리는 이적행위…반부패 컨트롤타워 복원"

KTV 뉴스 (10시)

"방산비리는 이적행위…반부패 컨트롤타워 복원"

등록일 : 2017.07.18

문재인 대통령이 방산 비리를 안보에 구멍을 뚫는 이적행위라고 강도높게 비난했습니다.
청와대는 방산비리 근절을 위해 반부패 컨트롤타워를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방산비리 척결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최근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의 납품비리를 거론하며 방산비리는 단순한 비리를 넘어 안보에 구멍을 뚫는 이적행위라고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또, 방산비리 척결은 보수와 진보의 문제가 아닌 애국과 비애국의 문제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적폐청산 과제라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부정부패 척결과 방산비리 근절은 새 정부를 탄생시킨 국민들의 간절한 여망입니다. 미룰 수 없는 과제이고, 새 정부가 반드시 이뤄내야 할 과제입니다"
문 대통령은 방산비리 근절을 위해 반부패 컨트롤 타워를 복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는 참여정부에서 설치 운영한 대통령 주재 반부패관계기관협의회를 복원해 국가차원의 반부패 대책 마련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해외무기도입 관련 거물 브로커 개입 등 방산 분야의 구조적 비리를 적발하기 위해서는 사정기관별 단편적인 활동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한 후속 대책도 논의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저임금 인상은 최저임금 1만원 시대로 가는 청신호라며 사람 중심의 국민성장 시대를 여는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최저임금 인상을 감당하기 어려운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 수단을 총동원하라고 주문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