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다음 주 동남아 순방…'신남방정책' 발표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 대통령, 다음 주 동남아 순방…'신남방정책' 발표

등록일 : 2017.11.03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부터 7박 8일 동안의 일정으로 동남아 3개국을 방문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정상회담을 하고 신 남방정책 등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8일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초청으로 인도네시아를 국빈방문합니다.
양국 기업인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포럼을 열고 신남방정책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합니다.
또, 위도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향과 북핵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녹취> 남관표 /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
"방산·인프라·경제·통상 및 실질 협력 증진,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아세안 등 지역. 국제무대에서의 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어 10일에는 두 번째 방문국인 베트남으로 이동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사람중심 지속성장 전략을 소개하고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대처 등에 대해 발언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필리핀을 방문해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해 한-아세안 미래공동체 구상을 발표합니다.
녹취> 김현철 / 청와대 경제보좌관
"대통령께서는 대선 후보 시절부터 아세안과의 관계 강화를 중시하셨으며, 아세안과의 외교를 주변 4개국과 유사한 수준으로 격상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 기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엔 리커창 중국 총리와 별도의 회담을 갖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순방이 신북방정책에 이은 신남방정책의 비전을 밝히는 중요한 순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