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AI 소재 대한민국 홍보영상, 해외 호평 잇따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AI 소재 대한민국 홍보영상, 해외 호평 잇따라

등록일 : 2017.11.20

인공지능을 소재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대한민국 홍보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영상을 접한 해외누리꾼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때는 2045년.
인공지능(AI)이 인류와 벌인 10년간의 전쟁 끝에 패배한 해입니다.
무표정한 얼굴로 등장한 여성은 지구 상에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AI.
인류가 어떻게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었는지 분석하는 과정에서 한국의 과거를 보게 됩니다.
검색이 인식되자, 88 서울올림픽과 2002 한일월드컵,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발전상이 AI의 눈을 통해 생생히 펼쳐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제작한 '더 라스트 A.I.' (The last A.I.) 라는 제목의 대한민국 홍보영상입니다.
위기 상황에도 무기 대신 촛불을 든 국민의 힘을 이어받아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자는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전화인터뷰> 문미영 / '더 라스트 A.I.' 감독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홍보영상에서 인공지능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건 처음 해보는 시도죠. 수십 년 후 미래 세계에 인공지능이 차가운 눈으로 보는 대한민국의 모습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AI들과 인간이 전쟁을 벌였다면'이라는 설정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봤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한 영문판 영상은 2백 77만여 건의 조회 수와 도달 수 2백 2만 건을 기록하는 등 누리꾼의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냈습니다.
한편의 영화를 본 것 같아 인상적이었다는 반응이 눈길을 끕니다.
'영감을 불러일으킬 만큼 유익한 영상이다', '한국의 평화를 위한 노력을 표현한 아이디어가 새롭다',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한다'는 댓글도 잇따랐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어판에 이어 중국어와 스페인어, 아랍어 등 9개 국어로 제작된 영상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