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남북 단일팀-스웨덴 평가전 "하나로 뭉쳤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남북 단일팀-스웨덴 평가전 "하나로 뭉쳤다"

등록일 : 2018.02.05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어제(4일) 스웨덴과 평가전을 치렀습니다.
1대 3으로 아쉽게 패했지만, 남북 단일팀 전력을 최종 평가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현장에 이혜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스웨덴과의 평가전을 앞둔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한자리에 모여 몸을 풉니다.
세계랭킹 5위의 강호, 스웨덴과의 친선 평가전.
승패 자체보다는 그동안의 훈련 성과를 점검하고, 단일팀 최종 전력을 완성할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 애국가 대신 '아리랑'이 울려 퍼집니다.
시민들은 한반도기를 흔들며 단일팀의 승리를 기원했습니다.
인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한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웨덴의 평가전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남북 단일팀을 응원하는 시민들로 관중석이 꽉 찬 모습입니다.
세라 머리 감독은 정수현 등 북한 선수 4명을 기용했습니다.
경기 결과는 1대 3패.
단일팀은 스웨덴에 세 골을 내리 내주는 열세 속에서도 만회골을 터뜨리며 선방했습니다.
녹취> 세라 머리 /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총감독
"지난해 7월 스웨덴전에서 한쪽에 치우친 경기를 했다면 오늘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고 봅니다."
녹취> 박철호 /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감독
"우리 북과남이 하나로 뭉쳐서 모든 것을 해나간다면 무엇이든 못 해낼 일이 없다는 것을 오늘 절실히 알게 됐습니다."
남북 선수들은 짧은 훈련 시간에도 좋은 성과를 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녹취> 박종아 /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북측 선수들도 열심히 시스템에 맞추려고 노력하다 보니 맞추는 데 크게 어려움은 없는 것 같아요."
녹취> 정수현 /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힘과 마음을 하나로 합쳐서 달리고 또 달린다면 좋은 성과를 이룬다는 걸 확신합니다."
곧바로 강릉선수촌으로 이동한 남북 단일팀은 오는 10일 스위스전을 시작으로 B조 조별리그를 치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