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포 돼지 농가서 구제역 A형…"긴급 백신 접종"

KTV 830 (2016~2018년 제작)

김포 돼지 농가서 구제역 A형…"긴급 백신 접종"

등록일 : 2018.03.28

국내 돼지 농가에서 전세계적으로 드문 A형 구제역이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당국은 즉시 긴급 백신을 배포하고, 전국 소, 돼지 농가에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어제, 경기 김포시 소재 돼지 농가에서 접수된 구제역 의심신고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정밀 조사 결과 구제역으로 확진됐습니다.
국내에서는 처음 발생한 구제역 A형 바이러스로, 백신 접종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유형입니다.
방역 당국은 즉시 가장 높은 위기경보단계인 '심각' 단계를 발령하고 소와 돼지, 양, 염소 등 우제류 농가에 대한 일시 이동 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녹취> 박봉균 /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우제류 가축, 축산 관련 종사자 및 차량은 48시간 동안 이동이 중지되며, 우제류 축산농장 또는 축산 관련 작업장 출입이 금지됩니다.“
또 발생 인근 지역인 경기도와 충남도 돼지 농가에 긴급 백신을 투여하고 축산 관련 차량과 도축장 등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도록 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와 함께 구제역 발생 농가 반경 3km의 모든 돼지는 모두 살처분 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역학조사를 통해 구제역 발생원인과 유입 경로를 조사하고, 확산 방지 등 선제적 방역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