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양제츠 내일 방한…"북중정상회담 결과 설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양제츠 내일 방한…"북중정상회담 결과 설명"

등록일 : 2018.03.28

이런 가운데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이 내일 오전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만나 북중 정상회담 결과를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이 내일 방한합니다.
청와대는 양 위원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특별대표 자격으로 내일 오전 방한한다고 밝혔습니다.
양 위원은 내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회담 및 만찬을 하고 모레는 문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방중과 북중 정상회담 결과 등을 자세히 설명할 전망입니다.
녹취> 윤영찬 / 국민소통수석
“북중 정상회담의 결과를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고 그리고 한반도의 비핵화 등 여러 가지 현안들에 대해서도 한중 간에 협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북중 정상회담에서 비핵화는 선대의 유훈이라는 김정은 위원장의 발언이 있었다며 앞으로 있을 남북과 북미 정상회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김정은 위원장의 방중 전에 중국 측으로부터 사전 통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북한에서 열차가 출발할 때부터 예의주시 했으며 한중 고위 관계자 간 긴밀한 협의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중국이 북중정상회담 결과 공식 발표 전에도 사전에 통보해 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상황이 우리가 예상했던 것을 뛰어 넘는 범위에서 진행되고 있다며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