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추경 4월 국회서 의결돼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추경 4월 국회서 의결돼야"

등록일 : 2018.04.09

오늘 국회 본회의가 열리지 않으면서 이낙연 국무총리의 추경예산안 시정연설이 무산됐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추경 예산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의 대승적인 결단을 부탁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수석보좌관회의을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국무총리의 시정연설이 무산된 것에 유감을 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국민들께서 국무총리의 시정연설에 주목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수석보좌관 회의 시간을 늦췄는데 시정연설을 언제 하게 될지 모르는 유감스런 상황이 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추경은 국가재정의 부담을 주지 않도록 작년의 결산잉여금 2조 6천억원과 기금 여유재원으로 활용해서 편성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국채를 발행하지 않는 것은 물론 올해 초과세수를 미리 사용하지 않아 최근 십수년 동안 가장 규모가 작은 이른바 미니 추경으로 편성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용도로 보면 청년 일자리 대책과 군산, 통영 등 특정 지역 대책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제때에 집행이 되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국가의 재정 여유자금을 활용해 청년고용난과 특정기업의 구조조정 피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추경의 목적에 대해선 아무도 반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시기상의 반대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이해 되지만 지방선거 이후에 추경을 편성해서는 추경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4월 임시국회에서 추경 예산안이 의결돼 정부가 신속히 집행할 수 있도록 국회의 대승적인 결단을 당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