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교생들 "일본, 독도 역사 왜곡 시정" 촉구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고교생들 "일본, 독도 역사 왜곡 시정" 촉구

등록일 : 2018.04.16

일본이 초중학교에 이어 고등학교 학습지도 요령을 개정해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표기하는 역사 왜곡을 서슴지 않고 있는데요.
일본의 부당한 주장을 규탄하고 즉각 시정을 촉구하는 대회가 세종시의 한 고등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독도 상설전시관도 설치돼 있는 이 학교를, 최신영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한 여학생이 당차고 힘 있는 목소리로 성명서를 낭독합니다.
피켓을 든 학생들은 결연한 모습으로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을 규탄하면서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세종시에 있는 한 고등학교, 일본이 고등학교 학습지도 요령을 개정해 독도를 자신들의 고유 영토라고 우기자 이에 분노해 역사 왜곡을 시정하라는 촉구 대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최주익 / 새롬고 1학년
“잘못된 역사를 가르치는 것은 정말 나쁜 짓이라고 보고요.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은 역사적인 근거에도 있고 거리상으로도 우리나라에 더 가깝고 그런데도 잘못된 주장을 한다는 게 이해가 안 돼요.”
태극기를 휘날리며 하나 된 몸짓으로 독도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경쾌한 선율과 시원스러운 동작에 학생들은 금세 하나가 돼 우리의 소중한 섬 독도를 떠올립니다.
인터뷰> 변지영 / 새롬고 2학년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은 독도 행사에 참여해서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독도는 우리나라의 것인 것을 많이 알렸으면 좋겠습니다.”
이 자리에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600여 명이 함께 했는데요.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키는 뜻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인터뷰> 박수완 / 새롬고 2학년
“가장 중요한 것은 독도 역사 논쟁 문제에 관한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수록 우리 독도 역사와 문제에 대해서 많은 해결점들을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곳 학교에는 독도 상설 전시관도 마련돼 있습니다.
일본의 왜곡된 주장이 담긴 교과서를 볼 수 있어 말 그대로 산교육장이 되고 있는데요.
가상현실 기기와 디오라마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시설도 갖춰져 있어 생생한 독도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윤재국 교장 / 새롬고등학교
“독도 전시관의 모든 자료를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계속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독도 전문가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런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죠.”
일본의 끊임없는 독도 영유권 침탈, 역사 왜곡에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독도 교육이 필요해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최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