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김영철 뉴욕 도착···북미회담 최종조율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北 김영철 뉴욕 도착···북미회담 최종조율

등록일 : 2018.05.31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우리시간으로 오늘(31일) 새벽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북한의 비핵화를 놓고 협상을 벌이게 되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김영철 부위원장이 뉴욕 존에프케네디 공항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VIP게이트가 아닌 항공기 계류장에서 바로 승용차로 올라타 호텔로 향했습니다.
북한 외무성에서 대미외교를 담당하는 최강일 국장대행도 김 부위원장과 같은 비행기에 탔습니다.
삼엄한 경호는 공항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미 국무부가 카운터파트인 김 위원장에 대해 각별한 예우를 갖췄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밀레니엄 힐튼 유엔플라자 호텔에 여장을 푼 김 부위원장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만나 실무만찬 회동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두 사람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부터 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정상회담 핵심 의제 등을 놓고 담판을 벌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 가능성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고위급회담이 잘 풀린다면, 워싱턴DC 방문이 성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백악관은 다음달 12일 정상회담 개최를 사실상 공식화했습니다.
녹취> 세라 허커비 샌더스 / 백악관 대변인
"북한 지도자와의 정상회담을 계속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말처럼 (회담이) 이뤄진다면 우리는 분명히 준비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회담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성김 주 필리핀 미국 대사가 이끄는 미국 대표단이 판문점에서 북한 당국자들과 만났고 회담이 계속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회담이 긍정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