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관광확대·일자리 창출 위해 관광벤처보육센터·관광일자리센터 조성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관광확대·일자리 창출 위해 관광벤처보육센터·관광일자리센터 조성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7.04

문화체육관광부는 우리 관광산업을 더욱 확대하고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광벤처보육센터와 관광일자리센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계획에 담긴 구체적인 내용과 기대효과는 무엇인지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 관광산업정책과 유병채 과장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1. 이번에 문체부에서 관광벤처보육센터와 관광일자리센터를 조성하게 된 구체적인 배경은 무엇인가요?

2. 관광벤처보육센터와 관광일자리센터가 각각 담당하는 역할은 무엇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3. 관광벤처보육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벤처기업의 범위와 기준은 무엇이고, 입주 시에는 어떤 지원이 이뤄집니까?

4. 2017년 시범사업을 통해 20개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관광벤처보육센터 입주 후 얼마나 성장했는지 모범 사례를 예로 들어 주신다면?

5. 올해부터는 기업들의 성장을 본격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지원 규모도 확대되었다고요?

6. 이 방송을 보고 많은 관광분야 벤처 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관광벤처기업 지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7. 다음으로 살펴볼 것이 관광일자리센터입니다. 1:1 취업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등 취업 상담 관련 부분을 특히 강화했는데요. 취업상담을 받기 위한 구체적 방법과 상담은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8. 뿐만 아니라 관광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업특강과 멘토링 등의 역량 강화 교육도 이뤄진다고요. 자세한 교육 내용도 짚어주시죠.

9. 상담과 교육도 중요하지만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관광분야 취업 알선까지 제공한다고요.

10. 문체부도 관광일자리센터의 출범에 맞춰 여러 가지 협업 사업을 모색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는 어떤 사업들이 논의되고 있나요?

11. 관광일자리센터와 관련한 문의가 있다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또 찾아가서 상담을 받고 싶다고 어디로 가야하나요?

12. 앞으로 이 두 센터가 활발하게 운영된다면 어떤 긍정적 효과 기대할 수 있을까요?

13. 마지막으로 더욱 성공적인 관광벤처보육센터와 관광일자리센터 운영을 위해 앞으로 어떤 활동 이어가실 계획인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관광벤처 보육센터와 관광일자리센터를 통해 우리 관광산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 관광산업정책과 유병채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