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문화로 소통한다" 한류 문화 중심지 LA 속 한류는?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국문화로 소통한다" 한류 문화 중심지 LA 속 한류는?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8.07.13

김용민 MC>
LA는 각종 대형 한류 문화행사가 열려 전 세계 한류 문화의 중심지로 주목을 받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문화원을 통해 현대미술부터 한국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문화 교류도 이뤄지고 있는데요.
문화 예술을 통해 서로의 이해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 위한 방향은 무엇인지, 공승은 LA 해외문화PD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LA문화원을 통해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LA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요. 이게 구체적으로 무엇이고, 이와 관련해 어떤 행사가 열렸나요?

2. 예술을 통해 다른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교류하기 위해 LA한국문화원 현대미술공모전에서 당선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도 열렸다고요. 자세히 소개해 주시죠.

3. 우리 미술 작가를 소개하는 행사도 있지만 LA에 활동하는 미국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행사도 열렸다고요. 이런 행사도 쌍방향 소통과 교류에 상당히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4. 여기에 더해 우리 애니메이션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도 열렸다고요.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5. 다음으로 무용 분야와 관련한 소식도 짚어보겠습니다. LA 한국 문화원에서는 ‘아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리 한국현대무용 공연이 열렸다고요. 아리 프로젝트가 무엇이고, 공연은 어떻게 이뤄졌나요?

6. 춤 하면 한국의 비보이들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우리의 사물놀이와 비보이들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공연이 눈길을 끌었다는 소식도 전해집니다. 어떤 내용인가요?

7. 네 문화 예술을 통해 교류와 소통이 더 꾸준히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LA 속 한류 소식도 짚어보겠습니다. LA는 가장 많은 교민들이 살고 있는 곳이고 한류의 중심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LA 속 한류, 어떤가요?

8. 현재 전 세계 각 지역에서는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의 예선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LA에서도 그 열기가 상당했다고요?

9. LA 내의 경찰 관계자들에게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워크숍이 열렸단 소식도 전해집니다. 어떤 이유로 이런 워크숍이 열리게 된 건가요?

10. 네 올 하반기, 우리 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 이어오셨는데요. 올 상반기는 어떤 계획 준비 중인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김용민 MC>
네, 앞으로도 한류문화 중심지 LA 속 다양한 우리 문화 소식,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공승은 해외문화 PD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