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교 폭력 증가 추세···청소년도 구속수사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학교 폭력 증가 추세···청소년도 구속수사

등록일 : 2018.07.19

임보라 앵커>
청소년 강력 범죄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성범죄와 SNS 등을 이용한 청소년 범죄가 늘어났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찰청은 재발 방지를 위해 구속수사 등 청소년 범죄도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최근 발생한 고등학교 2학년 관악산 집단 폭행은 또래 여고생과 선후배들로부터 발생했습니다.
대구에서는 한 여중생이 또래 청소년들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했고, 이 사실은 청와대 국민 청원에 올라가 20만 명이 넘는 국민이 소년법 개정과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심각한 수준의 청소년 범죄가 끊이지 않는 상황.
올해 상반기까지 적발된 학교폭력의 피의자는 6천432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천85명에서 5.7% 증가했고, 이 가운데 SNS를 통한 언어폭력(106.8%↑)과 성범죄(49.9%↑)가 크게 늘었습니다.
당국이 강력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피의자가 청소년이라도, 집단 폭력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하고, 핵심 가해자는 구속 수사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범죄 전력이 있는 피의자에 대해서는 사후 6개월간 면담하면서 지속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또 경찰이 조사에 착수하면 수사부서는 즉시 학교전담경찰관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 상호 정보 공유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경찰청은 아울러 급증한 SNS 등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예방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