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생명·안전이 먼저···태풍 피해 없게 만전"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국민 생명·안전이 먼저···태풍 피해 없게 만전"

등록일 : 2018.08.24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태풍 '솔릭'에 대비해 어제 긴급 점검회의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가장 먼저라면서,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3일) 국가위기관리센터를 찾아 긴급회의를 열었습니다.
오전 10시 30분 시작한 회의는 1시간 넘게 이뤄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6년 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 '솔릭'으로 국민들 걱정이 매우 크다며, 태풍이 완전히 물러날 때까지 모든 공직자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중앙정부와 지자체를 포함한 모든 공직자들은 이번 태풍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국가적 비상대비 태세를 유지해서 총력 대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가장 먼저"라고 거듭 강조하면서 강풍과 폭우 속에 자녀를 등교시키고 출근을 걱정해야 하는 국민의 일상생활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교육기관의 임시휴교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민간 기업들도 직원들의 안전을 고려해 필요하다면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등 능동적인 대처에 나서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2차 이산가족 상봉을 앞둔 금강산 지역으로 태풍이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로하신 분들이 많으니 그분들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그분들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필요하다면 장소나 일정조정 등 가능한 모든 방안을 신속하게 검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부득이하게 피해를 입게 될 이재민에 있어서도 구호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피해가 큰 지역에 대해 특별교부세 등 가능한 모든 지원책을 미리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