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초당적으로 판문점선언 뒷받침 해달라"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초당적으로 판문점선언 뒷받침 해달라"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09.04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금이 한반도 평화 정착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대북 특사 파견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 초당적으로 '판문점 선언'을 뒷받침해 줄 것을 국회에 당부했습니다.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 오늘부터 2018년도 정기국회가 시작됩니다. 이번 정기국회에 거는 국민의 기대가 매우 큽니다. 국민은 국회가 민생과 경제의 활력을 넣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민생과 경제에 대해서 만큼은 진정한 협치를 기대해봅니다. 입법부로서 국회의 존재 이유를 국민에게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상가 임대차 보호법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법안들과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규제혁신 법안들이 처리되지 않고 있어서 국민들은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책과 제도도 적기에 맞춤하게 시행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늦어지면 피해는 결국 국민들과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돌아가게 된다는 점을 특별히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양극화, 저성장, 저출산, 고령화 문제가 우리 사회가 당면한 최대 현안이라는데 여야 간의 의견이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정부는 내년도 예산안을 짜면서 세수를 현실적으로 예측하여 늘어나는 세수에 맞게 사업계획을 세웠습니다. 국민의 세금을 곳간에 쌓아두는 대신 경제활력을 높이고 일자리를 만들고 국민 삶을 개선하는데 쓰기 위해서입니다.

올해 2018년도 예산의 경우에도 세수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예산안 심의를 기대해봅니다. 심의 과정에서 국회가 민생경제를 살릴 좋은 방안을 제시해 준다면 정부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지금 한반도 평화 정착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북한에 특사를 파견하는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함께 가는 것이므로 정부는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를 면밀하게 살피고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이러한 노력과 의지에 대해 국회가 힘을 실어주었으면 합니다.

국회가 초당적으로 판문점 선언을 뒷받침해 주신다면 한반도 평화를 진척시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