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과 함께 '국군의 날'···유해 봉환과 야간에어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민과 함께 '국군의 날'···유해 봉환과 야간에어쇼

등록일 : 2018.10.01

임보라 앵커>
10월 1일 오늘은 70주년 국군의 날입니다.
보셨던 것처럼 오전엔 6.25전쟁 전사자 유해 봉환 행사가 열렸고, 저녁엔 서울 시내에서 처음으로 야간 에어쇼가 펼쳐집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해가 저무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됩니다.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처음으로 서울 시내서 선보이는 야간 에어쇼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됩니다.
국군의 날 기념식이 저녁에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군 장병 동원을 최소화하고, 국민 모두가 저녁 시간에 현장과 TV 생중계 등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입니다.
기념식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펼쳐지는데, 전쟁의 상흔을 딛고 평화를 지킨다는 의미에서 이 같은 장소가 선정됐다고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가수 싸이와 걸그룹 등의 공연이 준비되고, 행사장 주변에서는 최신 무기와 군사장비 전시, VR 등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됩니다.
이 밖에도 이번 국군의 날은 온종일 군 장병과 참전용사들을 위한 기념 행사로 이뤄집니다.
특히 오전에는 6.25전쟁 전사자 가운데 북한 지역에서 발굴된 64구 유해의 봉환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에 발굴된 유해는 지난 1996년부터 2005년까지 북한과 미국이 공동 발굴한 유해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