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과밀수용 해소와 수용환경 개선 노력"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과밀수용 해소와 수용환경 개선 노력"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10.26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제73주년 교정의 날을 맞아 과밀수용 해소와 수용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의 영상 축사, 함께 보시겠습니다.

<제73주년 교정의 날> 문재인 대통령 영상 축사

존경하는 교정가족 여러분,
일흔세 돌을 맞는 ‘교정의 날’을 축하합니다.

73년 전 오늘 대한민국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교정을 시작했습니다.

광복의 빛은 잘못을 범한 수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교정은 세월의 무게만큼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범죄인 격리라는 소극적 역할을 넘어 수용자를 책임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우리 사회를 더욱 안전하고 정의롭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공정한 법집행과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교정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교정은 한 나라의 인권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지난 2016년 12월 헌법재판소는, 과밀수용이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헌법이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가 국가가 형벌권을 행사할 때도 지켜질 수 있도록 과밀수용 해소와 수용환경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교정공무원 여러분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자부심을 갖고 국민이 부여한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더 나은 내일, 희망의 교정’을 만들어 나가는 교정가족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다시 한 번 ‘제73주년 교정의 날’을 축하하며, 여러분이 일하는 공간을 희망을 여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