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만금,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중심지로 선포"

국민소통 1번가

"새만금,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중심지로 선포"

등록일 : 2018.11.03

임소형 앵커>
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선포식에도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새만금을 대한민국 재생에너지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새만금을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중심지로 키우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새만금에서 대한민국 새천년 에너지 역사가 새롭게 시작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새만금에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단지와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가 건설됩니다. 일부 용도제한지역과 유휴지, 방수제와 저류지, 바다 등을 활용한 야심찬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재생에너지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건강 에너지이며 미래 시대를 여는 신성장 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OECD 국가들이 지난해 신규 발전설비의 73%를 재생에너지로 할 정도로 재생에너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도 친환경 에너지 발굴과 육성을 국정 100대 과제에 포함시키고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로 확대하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의 개막은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높이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새만금에 설치되는 재생에너지 제조업체와 연구시설, 실증센터를 통해 기술력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부의 적극적 지원에 지자체의 추진력과 기획력이 함께 어우러져야 성공을 할 수 있다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선포식 후 지역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를 했습니다.
(영상취재 :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 최아람)
조선업 불황, GM 공장 폐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