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야정 협의체, 실질적 협치의 틀로 작용해야"

KTV 뉴스중심

"여야정 협의체, 실질적 협치의 틀로 작용해야"

등록일 : 2018.11.05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정 상설협의체 첫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실질적 협치의 틀로 작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정부와 국회의 원활한 소통과 국정 협의를 위한 여야정 상설협의체의 첫 회의.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첫 회의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요즘 경제와 민생이 어렵고 남북 관계를 비롯해 국제 정세가 급변하고 있어 협치를 바라는 국민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야정 협의체가 실질적인 협치의 틀로 작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가 앞으로 정례적으로 발전해 나가려면 그때그때 우리 정치 현안과 입법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좀 실질적인 협치의 틀로써 작용을 해야만..."

문 대통령은 지난 8월 처음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제안했을 때 분기에 한 번씩 회의를 여는 것으로 국민들께 약속을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그런 면에서 1차 회의가 각별한 논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정 현안과 국정과제에 대한 활발한 협의를 통해 좋은 협의가 국민들께 발표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오늘 오찬 메뉴로는 탕평채가 준비됐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김종석)
청와대는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드는 탕평채가 한쪽에 치우침 없이 조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음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