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직 채용정보 한자리에···공직박람회 부산서 개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공직 채용정보 한자리에···공직박람회 부산서 개최

등록일 : 2018.12.06

임보라 앵커>
정부는 공직 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지방에 있는 준비생들을 위해 비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행사가 열렸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행정과 경찰, 소방 등 공무원을 꿈꾸는 공직 준비생들로 박락회장이 북적입니다.
준비생들은 선배 공직자들에게 공직 채용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들을 쏟아냅니다.
"혹시 아까 면접 때 팁이 하나 있을까요?"
모의 채용시험에 참가한 공직 준비생들은 실제 시험인 듯 진지한 모습입니다.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는 공직박람회.
올해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 접근이 어려운 지방 공직 준비생을 위해 비수도권지역인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됐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앙 행정기관은 물론 헌법기관, 지자체 등 67개 기관이 참여해 직종별 채용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공직 합격자와의 1대 1 멘토링과 직무 소개, 공채 모의시험, 면접 등 시험 정보와 직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공직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인터뷰> 김효진 /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제가 평소에는 공무원을 해야겠다고만 생각을 했는데 여기오니까 많은 부서도 있고 다양하게 (공직이) 많은 줄 몰랐고. 단순히 공무원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더 꿈이 확실해지고...”

인사혁신처는 공직 박람회 개최로 공직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는 공직 박람회 지방 개최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판석 / 인사혁신처장
"서울과 지방이 함께 계속해서 공직박람회를 이끌어 가면" 전국적으로 소외됨이 없이 공평하게 광범위한 시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직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공직 준비생들은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웹사이트에서 관련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 영상편집: 양세형)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