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 'GP 시범철수' 검증반 파견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오늘 'GP 시범철수' 검증반 파견

등록일 : 2018.12.12

임보라 앵커>
오늘(12일) 남북 일정이 잇따릅니다.
시범철수를 마친 DMZ 내 감시초소에 검증반을 파견하는 한편, 인플루엔자 정보를 교환하는 보건의료 실무회의도 열립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남북이 시범철수한 DMZ 내 감시초소 11곳을 검증하기 위해, 오늘(12일) 검증반을 파견합니다.
오전 우리 측, 오후 북측이 상대 철수 현장을 각각 방문합니다.
남북 11개조씩, 총 154명인 검증반은 오솔길로 걸어서 이동할 예정입니다.
북한은 군사분계선과 맞닿는 지점에, 가로 3미터, 세로 2미터의 황색기를 설치했습니다.
오늘(1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선 보건의료 실무회의가 열립니다.
동절기를 맞아 전염병 정보를 시범 교환하는 자리입니다.

녹취> 백태현 / 통일부 대변인
"동절기를 맞아 인플루엔자 정보를 시범교환하고 내년도 감염병 정보교환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우리측 권준욱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 북측 김윤철 보건성 국장 등 각각 3명씩 대표로 나섭니다.
남북 산림협력을 위한, 산림청 등 남측 방문단 10명은 평양을 방문 중입니다.
내일(13일)까지 북한 양묘장과 산림기자재 공장을 둘러본 뒤, 향후 협력 추진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녹취> 차두현 / 아산정책연구원 객원연구위원
"산림병해충 방제 분야라든가 양묘장 조성 관련해서 남북이 어떤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것인가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될 것이고요."

한편 내일(13일) 개막하는 2018 국제탁구연맹 월드 투어 그랜드파이널스 대회엔 남북 단일팀이 출전합니다.
북한 선수단 5명이 인천을 통해 방남한 가운데, 정부는 합동관리단을 운영합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최아람)
닷새째를 맞은 동해선 철도 공동조사는 예정대로 진행 중이며, 800km 구간을 이동해 오는 15일 두만강역에 도착할 전망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