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 지자체 교류 '상생상회'···특산품에 정보도 가득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전국 지자체 교류 '상생상회'···특산품에 정보도 가득

등록일 : 2018.12.19

최우빈 앵커>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여러 가지 정책과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서울에 문을 연 상생상회인데요
전국의 특산물과 정보가 가득한 상생상회를 김화목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김화목 국민기자>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문을 연 상생상회입니다.
완주하면 떠오르는 생강으로 만든 스낵, 전북 장수군의 특산품 사과칩, 전국 각지에서 온 먹거리들이 가득합니다.
팥장부터 청국장, 쌈장, 된장까지 농민들이 직접 담근 다양한 장류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차,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주는 단호박,
감기에 좋은 생강과와 모과차, 추위를 이겨내는 '한파대첩' 특판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정성길 / 서울시 성북구
“전국 각 지역의 상품을 이런 도심 한복판에서 저희 같은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살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차를 만들어 봅니다.
자신의 맛 DNA를 찾아주는 맛 게놈 프로그램인데요.
상생상회 지하에 있는 쿠킹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주 진행됩니다.
쿠킹스튜디오와 함께 다양한 방식의 만남의 장소인 복합문화공간도 있습니다.
지역 상생 관련 단체나 모임, 지역 상생을 위한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희 / 서울시 노원구
“이렇게 좋은 공간을 시민들에게 대여해주시고 좋은 프로그램을 해주셔서 아이들이랑 함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여러 다른 지역들에 대해서 아는 기회도 되고 또 가볼 수 있는 기회도 돼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국 자치단체의 다양한 정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볼 만한 축제나 계절에 맞는 여행 소식 또는 귀농에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어 도시나 농촌 모두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소망 / 상생상회 홍보기획 담당자
“상생상회는 서울과 지역이 만나고 소통하는 교류 플랫폼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뎠고요. 이런 교류 네트워크 거점 공간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서 서로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서울과 지역을 이어주는 상생상회는 지난달 문을 연 이후 발길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촬영: 김민지 국민기자)
서울 한복판에서 전국 각 지역의 특산물과 지역 정보까지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상생상회가 서울과 지역이 함께하는 상생 교류의 거점으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국민리포트 김화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