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을 잇다'···백년가게 지역단위 선정 추진

KTV 뉴스중심

'전통을 잇다'···백년가게 지역단위 선정 추진

등록일 : 2019.02.14

임소형 앵커>
정부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해온 자영업자 가운데, '백년가게'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는데요.
백년가게 선정 방식을 지역 단위로 평가해 신뢰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신국진 기자>
노릇노릇 잘 익은 민물장어를 이리저리 뒤집으면 군침이 절로 돕니다.
맛깔나게 윤기 도는 살 한 점에 매콤한 양념장까지 바르면 먹음직스럽게 바뀝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 백년가게로 선정한 충북 청주의 한 장어전문 식당입니다.
3대째 이어온 맛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국 / 광주광역시
"맛이 굉장히 풍부하고, 깔끔하면서도 여러 가지 음식들이 정갈하고 그래서 손님 모시고 오기 좋아서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은화 / 대전광역시
"오래전부터 다니긴 한 것 같아요. 한 10여 년 전부터 다녔습니다. (다른 곳보다) 담백하고 훨씬 맛있고 부드러운 것 같아요."

41년 전 문을 연 이 식당은 소스와 장어 굽는 석쇠를 개발해 다른 식당과 차별을 뒀습니다.
전국 향토음식경진대회에서도 2차례나 우승했고, 고객과 소통하며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방식은 이 식당만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임현순 / 금수장 장어구이 대표
“저희가 신청하고 된 다음에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래서 이걸 신청해서 좋은 의견도 듣고 이렇게 한번 해보자 저도 다른 분들에게 이야기했어요. 너무 힘들고 그러니깐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어떨까(싶어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도·소매 점포나 음식점을 100년 이상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의 육성사업인 백년가게.
백년가게로 선정되면 다양한 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고요.
지금 보시는 확인서와 함께 백년가게 현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우수 소상공인의 성공모델 확산을 위해 올해도 백년가게를 선정합니다.
특히, 전국단위 평가를 지역단위 평가위원회로 바꾸고, 민간기관과 지자체 추천을 병행해 선정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선정된 업체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협업해 홍보도 강화하고, 경영 노하우 전수 등 사례집을 발간해 백년가게 대표 강사 활동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참여하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나 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메일로 신청하면 됩니다.
(영상취재: 홍성주 / 영상편집: 정현정)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