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러정상회담 시작···'단독회담 진행 중'

KTV 뉴스중심

북러정상회담 시작···'단독회담 진행 중'

등록일 : 2019.04.25

임소형 앵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단독회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전 세계의 초점이 한반도 문제에 몰렸다며, 의미 있는 대화를 기대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러정상회담이 열리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극동연방대학.
건물 앞에 레드카펫이 깔렸고, 인공기와 러시아기가 나란히 세워졌습니다.
오후 1시 5분쯤, 회담장 입구에서 푸틴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을 맞았습니다.
양 정상은 악수를 나누고 상대 수행원들을 소개한 뒤, 회담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국무위원장 재추대를 축하한다며, 이번 방문이 상호 관계를 발전하고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역, 인도주의 협력 분야에서도 할 일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전 세계의 초점이 한반도 문제에 집중됐다며, 앞으로 공동으로 조정 연구하는 데 의미 있는 대화가 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양 정상은 1시간가량 단독회담한 뒤, 양측 수행원들과 확대회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지 언론은 회담이 총 4시간 가량 열릴 것이며, 한식을 곁들인 만찬을 함께 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회담 후, 푸틴 대통령은 중국 일대일로 포럼 참석을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떠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김 위원장은 현지에 남아 자국 유학생들을 만나고 러시아 태평양함대 기지 등을 시찰한 뒤, 내일이나 모레 전용열차를 타고 돌아갈 전망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