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실종자 구조·수색 신속히 이뤄지도록 최선"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실종자 구조·수색 신속히 이뤄지도록 최선"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5.30

임소형 앵커>
헝가리에서 우리 국민들이 탄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긴급대책회의가 열렸습니다.
문 대통령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청와대)

먼저 불의의 사고로 인한 피해자 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헝가리 당국이 해난구조대를 투입하여 구조 활동을 하고 있는데, 야간인데다 기상이 나빠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조치들을 취하고 있을 테지만 실종자에 대한 구조와 수색 작업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용할 수 있는 외교 채널을 총동원해서 헝가리 당국과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조 인원이나 장비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주변국과 협의해서 구조 전문가와 장비를 긴급히 추가 투입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해 주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해군, 소방청, 해경 등 현지 파견 긴급 구조대가 최단 시간 내에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가용한 방법을 총동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조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구조 상황 등을 사상자와 실종자 가족들에게 신속히 알려드리고, 가족들의 현지 방문을 위한 필요한 조치를 또 신속하게 진행해 주기 바랍니다.

생존자들의 건강을 돌보는 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현지 대책반에서 각별히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정부는 헝가리 정부와 협력하여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할 예정입니다.
외교부, 행안부, 국방부, 소방청 등 관계 부처는 이번 사고의 수습과 함께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국정원에서도 필요한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