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 현황과 개최 파급 효과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 현황과 개최 파급 효과는?

등록일 : 2019.06.12

임보라 앵커>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이제 30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관련 준비상황과 남은 과제, 개최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파급효과 등에 대해 2019광주세계
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이달주 기획총무본부장과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 이달주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총무본부장)

임보라 앵커>
오늘이 D-30으로 이제 대회 개최까지 한 달이 남았는데요.
전반적으로 준비 상황은 어떤가요?

임보라 앵커>
먼저 지난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27일,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하면서, 3,126 명이 자원봉사자 활동에 돌입했는데요.
어떤 역할 기대할 수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이와 더불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테스트이벤트인 동아수영대회가 개최됐었는데요.
경기운영 시스템 등 면밀히 점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본 대회에서 반영될 사항이 있었나요?

임보라 앵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기념주화의 예약접수가 뜨거운 관심으로 최대 발행량을 초과해 추첨으로 구매자를 결정하게 됐는데요. 어떻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입장권 구매와 관련해 광주에서 시작해 인근 전남지역으로 ‘입장권 사기 시민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입장권을 꼭 본인이 구매하는 것이 아니어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운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임보라 앵커>
이번 대회는 크게 선수권 대회와 마스터즈 대회로 나뉘는데요.
수영동호인들이 참가할 수 있는 마스터즈 대회의 참가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참가등록 상황은 어떠한가요?

임보라 앵커>
대회 준비에 있어,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대회 참가 선수단이 (워낙 거리도 있을뿐더러) 광주를 오가는 교통편이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대회기간 동안 특별히 인천역과 광주송정역을 잇는 KTX 임시편이 운행된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세계적인 수영선수인 중국의 쑨양 선수가 광주수영대회의 출전 의사를 밝히자 쑨양 팬클럽이 단체 입장권을 구매하는 등, 중국이나 일본 등 인근 국가의 참가 규모가 커질수록 대회 흥행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는데요.
관련 의미 어떻게 보시는 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북한선수단 참여 여부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높은데요.
국제수영연맹은 선수 등록 마감일인 오늘 이후에도 북한이 참가하면 등록을 허용한다는 입장입니다만, 북한선수단 참가 가능성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임보라 앵커>
한편 오는 22일이면 대회 20일을 앞두고, 특별한 대회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한 달이 남았습니다.
성공적 개최를 위한 남은 과제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이달주 기획총무본부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