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트럼프 방한, 중요한 기회"···북미 실무협상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트럼프 방한, 중요한 기회"···북미 실무협상은?

등록일 : 2019.06.18

신경은 앵커>
한미 외교장관이 이달 말,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중요한 기회로 보고,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24일쯤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한국을 찾을 가능성도 제기돼, 북미 실무 협상이 열릴지 관심이 쏠립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러시아를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어제(16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15분간 통화했습니다.
양 장관은 이달 말 트럼프 대통령의 한국 방문이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미 간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를 계기로 북미 협상 동향을 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한 인터뷰에서 친서를 일부 보여주면서 김 위원장과 정말 매우 강한 관계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며 그러면 자신도 달라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나친 낙관을 피한 겁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에 앞서 오는 24일쯤,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국을 찾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한미정상회담의 의제를 조율할 뿐 아니라, 판문점 등에서 북미 실무 협상이 이뤄질지 관심이 몰립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