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07시 30분

K-POP 성지 '서울' 투어 인기

회차 : 1117회 방송일 : 2019.08.09 재생시간 : 02:33

박민희 앵커>
내가 좋아하는 케이팝 스타들이, 연습하고 촬영을 했던 장소를 찾는 해외 팬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심인 서울은 케이팝의 성지로 유명한데요, 해외 팬들의 관심을 끌고있는, 서울 속 케이팝 투어명소를 김영현 국민기자가 따라가 봤습니다.

김영현 국민기자>
(서울시 용산구)
서울 이태원 거리에 있는 한 캐릭터 판매점.
세계 각국에서 온 방탄소년단 팬들이 줄을 서 기다립니다.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회사와 1년간 협업해 만든 'BT21'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이 매장은 한국을 방문한 방탄소년단 팬들이 찾는 성지중의 하나인데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굿즈를 구입하고 BTS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이 판매점은 방탄소년단의 발자취를 따라나선 해외 팬들로 하루 종일 북적입니다.

인터뷰> 누프 / 두바이 관광객
"이곳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BTS(방탄소년단)를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그들은 제게 긍정적인 기운을 주고 행복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유명 K-POP 스타를 배출한 국내 대표 연예 기획사에도 해외 팬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단체로 또는 개인으로 찾은 관광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들의 노래를 들어보고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면서 K-POP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느껴봅니다.

인터뷰> 조라 / 뉴질랜드 관광객
"세계 곳곳을 여행하다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배우기 위해 한국에 왔습니다. (한국을) 매우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K 스타로드 / 서울시 강남구)
아이돌을 상징하는 조형물이 거리 곳곳을 지키고 있습니다.
아이돌의 앨범 디자인이나 의상, 분장 콘셉트 등을 디자인에 녹여낸 곰 모양의 아트 토이가 K-POP 팬들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이곳은 한류 문화의 거리, K 스타로드입니다.
다양한 조형물들과 유명 아이돌의 캐릭터들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압구정 로데오 역부터 청담 사거리에 이르는 1km가량의 K 스타로드에는 K-POP의 본고장을 찾아온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 사라 / 캐나다 관광객
"한국에 대해 배우러 몇 년 전에 왔는데 K-POP을 아하고 팬입니다. K 스타로드 주변에 연예 기획사가 있고 조형물이 멋있다고 들었습니다."

(촬영: 김석현 국민기자)

한류의 열기 속에 K-POP의 성지로 꼽히는 명소에는 거리 축제와 대형 첨단 공연장 조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해외 팬들의 발길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민리포트 김영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