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용 개선 흐름 뚜렷···대내외 불확실 상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고용 개선 흐름 뚜렷···대내외 불확실 상존"

등록일 : 2019.10.16

김용민 앵커>
정부가 고용의 양과 질 모두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은 상존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열린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 소식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최근 홍콩 정세불안, 미중 무역협상 우려 등으로 리스크 요인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 글로벌 경기둔화 등 대외여건 악화로 우리 실물경제의 수출 투자 어려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
(장소: 오늘 오전, 서울 은행회관)

정부가 김용범 기재부 1차관 주재로 확대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경제 상황을 진단했습니다.
김 차관은 우선 고용의 양과 질에서 개선 흐름을 지속하고 있지만, 불확실성도 상존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용범 / 기재부 1차관
"현재 고용상황은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모두 개선흐름을 보이고 있으나,고용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하고 있습니다."

8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취업자 수 등 3대 고용지표가 크게 개선돼 고용시장의 뚜렷한 회복 흐름은 계속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인구 등 구조적인 둔화요인이 계속되고 대내외 여건도 녹록지 않은 상황으로, 경제 체질개선과 구조개혁을 위한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리스크에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박민호)
금융시장의 경우 지난달 말 이후 변동성은 다소 확대됐지만, 지난 주 미중 무역협상의 부분합의로 불확실성이 완화되면서 안정세를 찾는 모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