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장 불안하면 분양가 상한제 추가 검토"

KTV 뉴스중심

"시장 불안하면 분양가 상한제 추가 검토"

등록일 : 2019.11.18

김유영 앵커>
부동산 시장이 불안할 경우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지역을 추가 지정합니다.
또 현재 진행중인 편법 증여 등에 대한 현장조사를 올해 말까지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정부가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부동산시장 점검회의를 열고 시장이 불안할 경우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추가지정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투기 등에 의한 부동산 시장의 과열에 엄정 대응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김 차관은 "부동산 시장의 과열 내지 불안 조짐이 있을 경우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추가지정 검토 등 필요한 정책을 주저 없이 시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과 도시재생 뉴딜, 건설형 공공임대주택 확대 등 공급 대응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시장교란 행위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엄정 대처합니다.
지난달부터 진행되고 있는 관계부처 합동 현장조사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관련 중간 조사결과는 이달 말 발표합니다.
특히 자금조달계획서 현장점검 등을 통해 발견된 편법 증여와 대출, 불법전매 등의 위법행위 의심거래에 대해 국세청, 금융위 등 관계기관에 즉각 통보할 방침입니다.
김 차관은 실수자 보호와 투기 근절, 맞춤형 대책 등 3대 원칙으로 시장안정을 지켜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다며, 그동안 비정기적으로 운영해 온 부동산시장 점검회의를 정례화하는 등 시장 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조치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