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어게인 평창'···강원도, 동계청소년올림픽 연다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어게인 평창'···강원도, 동계청소년올림픽 연다

등록일 : 2020.01.13

김용민 앵커>
강원도가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경험과 인프라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박지선 기자가 유치 성공요인들을 짚어봤습니다.

박지선 기자>
녹취> 토마스 바흐 / IOC 위원장
"제4회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대한민국 강원도에서 개최하게 됐습니다."

IOC 위원들은 강원도의 평창동계올림픽 유치경험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당시 설치했던 경기장 등 인프라를 활용해 차기 대회를 개최할 능력이 충분하다고 본 겁니다.
개최지 선정을 맡은 IOC 내 미래유치위원회는 대회 유치비용과 향후 지속가능성 등을 주요 평가항목에 올렸고,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우리나라 대표단은 평창올림픽 유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예산 투입을 최소화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동계스포츠 불모지인 아시아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를 알릴 수 있다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2012년 오스트리아에서 처음 열린 동계청소년올림픽은 그동안 노르웨이, 스위스 등 유럽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강원도는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첫 대회가 됩니다.
우리 정부가 다른 나라 청소년들의 동계스포츠 체험을 도왔던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준비를 시작한 2004년부터 몽골 등 눈이 오지 않는 나라의 청소년들을 강원도로 초청해 동계스포츠 체험 기회를 준 '드림 프로그램'이 대표적입니다.
이로써 단독후보에 오른 강원도는 유효투표 81표 가운데 찬성 79표를 받아 압도적인 지지 속에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
▶ 1월 19일 ~ 2월 2일
▶ 70여 개 나라, 선수단 2천6백여 명 방한

대회 기간, 강원도 평창과 강릉, 정선 일원에선 평창올림픽 때의 열기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영상제공: 올림픽채널 아리랑TV /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강원도와 IOC는 향후 남북관계 개선을 고려해 북한에서의 분산 개최 가능성을 열어놓기로 했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