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구서 본격 현장지휘···"코로나 이길 수 있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대구서 본격 현장지휘···"코로나 이길 수 있어"

등록일 : 2020.02.26

임보라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대구에 상주하며 방역상황을 진두지휘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대구시청에선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는데요.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격상되면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을 맡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구에서 첫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정 총리는 당분간 대구에 상주하면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지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코로나19 전투의 최전선인 이곳에 상주하면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지휘하겠습니다. 대구, 경북 시·도민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대구에서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겠다는 겁니다.
정 총리는 정부의 대응과 현장에서의 체감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며 직접 현장에 머물면서 차이를 좁히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환자 검체 채취와 검사, 확진 후 입원까지 시차를 최대한 줄이고 병상과 인력, 물품이 적기에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 수급 상황도 점검했습니다.
마스크 수출제한과 공적 유통망이 확대됨에 따라 관계부처에서는 충분한 물량이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대구, 경북지역과 의료진, 취약계층에 최우선적으로 배정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정 총리는 어제(25일) 오후에도 대구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오면서 보니까 대구시 인적이 많지 않았습니다. 불이 꺼져 있는 가게들도 많았습니다. 참으로 가슴이 아팠습니다. 우리가 힘을 모으면 분명히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정 총리는 현장방역에 애쓰고 있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코로나19와 싸워서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갖는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주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가장 중요한 주가 될 것이라며 단순히 대구와 경북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문제라는 인식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심동영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